정부지원 받고 직업능력 개발 훈련하고

재취업에 도전하세요

내일배움카드란?

(직업능력개발계좌제)

구직자(신규실업자, 전직실업자)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, 그 범위 이내에서
직업능력 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, 훈련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 관리하는 제도입니다.

01 지원내용

1인당 계좌한도 최대 200만원

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1년

발급횟수 취업전 최대2회

지원범위
지원내용 1인당 계좌한도는 200만원으로 정부지원 70~50%, 본인부담 30~50% (지원한도 200만원 초과하는 금액은 본인부담)
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 동안 사용가능함. 월 최대 116,000원의 훈련장려금 지급.
사용금액
  • 계좌를 발급받을 당시 고용지원센터에서 훈련상담을 받고 훈련계획을 수립했던 과정에 대해서만 지원이가능함.
  • 훈련생의 희망직종코드와 해당훈련과정의 직종코드가 일치해야만 지원이가능하며 불일치할 경우 2회 코드번호 변경이 가능함.
  • 계좌카드는 신용체크카드 기능을 겸하고 있으며, 지원금 200만원은 다른용도로 사용할 수 없음.
02 지원대상
  • 계좌발급 신청 대상자는 구직중에 있는 전직실업자(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있는자)및 신규실업자(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없는자)
   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.
  • 자영업자는 연간 매출액 8,000만원 미만인 경우 신청 대상자에 속합니다.

※훈련상담을 통하여 훈련목적, 훈련필요성, 대상자 적격 여부를 판단하고 계좌발급 적합/부적합을 결정

03 지원절차
  • STEP.01

    거주지 관할
    고용지원센터 방문

  • STEP.02

    구직등록 교육동영상시청
    및 훈련과정탐색

  • STEP.03

    훈련상담
    받기

  • STEP.04

    개인훈련 계획서
    작성

  • STEP.05

    내일배움카드
    발급 및 수령

  • STEP.06

    훈련과정
    신청 및 수강

  • 계좌제 카드 신청 후 수령시까지 최소 3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, 계좌제 카드를 수령한 이후에 훈련 수강이 가능합니다.
  • 계좌제 카드 발급 신청 이후 카드 발급 진행상황 및 카드분실신고, 훼손신고, 재발급 신청, 출금계좌 변경 등은 신한카드(1544-7000) 농협카드 (1588-1600)으로 연락하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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